보조금 및 지원금(무상환)

「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」

정책자금의 모든 것 2022. 3. 31. 08:58
728x90
반응형

□ 사업 명 :「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(자유형)」

 

□ 사업목적 : 비대면·온라인 거래량의 증가에 따른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O2O 플랫폼 진출 지원

* O2O란? : Online to Offline
⦁실제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
ex) (소비자)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한 재화 또는 서비스 주문
→ (사업자) 주문 확인 및 소비자에게 재화·서비스 제공(배달 등)

 

□ 지원규모 : 5,000개사

* 본 사업은 O2O 플랫폼 4곳 中 1곳만 선택 가능하며, 플랫폼별 선착순 마감에 따라 일부 플랫폼의 선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 

□ 지원내용 : 소상공인 1개社당 30만원 상당의 서비스 비용 지원

* O2O 플랫폼별 지원내용이 상이하므로, 상세 지원내용 확인 후 지원 요망

 

□ 지원대상 : 선택한 O2O플랫폼을 활용 가능한 소상공인

, O2O플랫폼 진출지원 사업(홍보·광고분야)을 지원받은 경우 금번 사업에는 신청 불가

*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 제외(참고자료 확인)

** 공고기간 내 선착순 마감이며, 자격검토 후 지원대상자 최종 선정

2. O2O 플랫폼사 지원 내용



 

O2O 플랫폼 지원 내용

∎ (특징) 빅데이터(Big-data) 기반의 고객의 소비패턴과 위치기반정보를 활용, 모바일 푸시(Push) 및 매장위치기반 푸시(Push) 발송 서비스 제공


∘ SK플래닛 운영 O2O 플랫폼 및 지원 내용
: OK캐쉬백(OK Cashbag) 및 시럽 월렛(Syrup Wallet)
- 모바일 홍보 푸시(Push) 2천건 제공(11만원 상당)
- 모바일 홍보 배너 3개월 제공(11만원 상당)
- OK캐쉬백 및 시럽 월렛 할인쿠폰 제공(8만원 상당)
- 모바일 홍보 푸시 및 배너 디자인 1종 제작
- 매장위치소개 서비스 1년 제공
SK플래닛
(O2O플랫폼 : OK캐쉬백,
시럽 월렛)

∎ (특징) 자사 대표 O2O 플랫폼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며, 울트라콜 및 배민상회 사용 가능 비즈포인트 제공


∘ 우아한형제들 운영 O2O 플랫폼 및 지원 내용
: 배달의민족
- 비즈포인트 30만 포인트 제공
(울트라콜, 배민상회에서 사용 가능)
- 배민아카데미 수강 등 자사 프로그램 정보 제공
우아한형제들
(O2O플랫폼 : 배달의민족)

∎ (특징) 위치기반정보를 활용, 소상공인 홍보 및 판매 수수료 면제 및 고객 할인 쿠폰 제공


∘ 당근마켓 운영 O2O 플랫폼 및 지원 내용
: 당근마켓
- 비즈프로필 개설 및 광고캐쉬 지원
- 판매 수수료 면제(최대 15만원)
- 할인 쿠폰 제공(최대 15만원)
- 소상공인 O2O 채널 활용 교육 제공
당근마켓
(O2O플랫폼 : 당근마켓)

∎ (특징) AI/BigData 솔루션을 활용하여 고객별 맞춤형 타겟 홍보 서비스 및 K-deal 입점·홍보 제공


∘ 주식회사 케이티 운영 O2O 플랫폼 및 지원 내용
: 케이딜
- K-deal 소상공인 전용 카테고리 생성 및 입점지원
* 프로모션용 할인쿠폰(또는 경품 등) 제공
- 맞춤형 타겟마케팅 및 온라인 홍보/마케팅 지원
- K-deal 입점수수료 우대 및 우수 소상공인 지속 입점기회 제공
- 고객만족도 조사
주식회사 케이티
(O2O플랫폼 : 케이딜)
3. 신청 방법 및 지원 절차

 

□ 신청 방법 : 온라인 신청(소상공인마당 : www.sbiz.or.kr)

 


* 신청방법 : 소상공인마당 회원가입 → 경영성장 → O2O 지원 사업 → 페이지 하단 O2O 지원 사업 신청하기 → 신청서, 자가진단서,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동의서 작성, 사업자등록증 및 소상공인확인서 스캔본 첨부 → 사업신청

** 접수확인 : 경영성장 → O2O 지원 사업 → 페이지 하단 O2O 지원 사업 접수 확인

 

□ 신청 기간 : 2022. 4. 4.(월), 9:00 ~ 예산소진시

* 신청 기간 외 접수 건은 인정되지 않습니다.

□ 제출 서류 : 온라인 신청 시 작성 및 제출*

* 신청 시 온라인 작성 : ①②③ / 신청 시 스캔본 제출 : ④⑤

 

① 소상공인 여부 자가진단서(참고1)

 

②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신청서(참고2)

 

③ 개인정보 수집·이용/제공 동의서(참고3)

 

④ 사업자등록증(스캔본)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

 

⑤ 소상공인확인서(중소벤처기업부 발급)

□ 지원 절차

 

➀ 사전공고
(3.30~4.3)

➁ 사업신청
(4.4~예산소진시)

➂ 자격검토
(4.4~)

➃ 서비스 제공
(~12.31)
사업신청
정보제공
온라인신청 사업 신청
소상공인 대상
자격요건 확인
O2O 플랫폼별
특화 서비스 지원
공단 소상공인 → 공단 공단 O2O 플랫폼
→ 소상공인

*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 

① 사전공고 : 사업신청에 대한 정보 사전제공

 

② 사업신청 : 소상공인마당을 통한 온라인 사업 신청

* 공고 기간 내 선착순 마감 예정

** 소상공인마당 회원가입 시,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 명의로 가입 필수

 

③ 자격검토 : 소상공인 여부 확인 및 지원 대상자 선정(공단)

 

④ 서비스 제공 : O2O 플랫폼별 사업 선정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제공

* 서비스제공이 즉각 가능하도록 소상공인이 직접 O2O 플랫폼사에 가입 必

** O2O 플랫폼에서 각 소상공인에게 제공 서비스 이용 관련 개별 안내 예정이므로 선정 확인 연락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4. 기타 사항

 

□ 사업 신청 시 유의사항

 

◦ 본 사업기간(~‘22.12.31)이 종료되면, 지급된 포인트는 소멸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◦ 본 사업은 해당 O2O 플랫폼을 활용하여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소상공인만 지원 가능합니다.

 

◦ 사업 신청 후 취소 및 재신청은 불가합니다.

 

◦ 소상공인마당을 통한 회원가입 시 본인명의와 사업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 명의가 다를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.

 

◦ 본 사업은 예산소진 시 까지 선착순 마감이므로, 지원 규모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.

 

◦ 본 사업으로 지원을 받으실 경우, 향후 공고 예정인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(자유형) 2차 모집 및 배달비 지원 시범사업에 참여 불가합니다.

 

◦ 소상공인이 아닌 자가 본 사업 수혜 시 관련법*에 의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 

* 소상공인기본법 제36조(소상공인 확인자료 제출), 제37조(과태료)

 

◦ 한 명의 대표자가 여러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더라도, 대표자 기준으로 1곳만 지원 신청 가능합니다.(다수 업체 중복 지원·수혜 불가)

 

◦ 동일한 사업자등록증으로 본 사업의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.

* ex. 공고기간 내 ‘A’ O2O 업체 지원 후, 동일한 사업자등록증으로 ‘B’ O2O 업체 지원을 중복해서 신청 하는 경우

 

◦ 공동명의 사업자일 경우, 사업자등록증 상 표기되어있는 대표자로 신청

* ex.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 : 홍길동 외1 경우, ‘홍길동’으로 사업 신청

 

◦ 사업 신청 시 정보 입력 오류, 사업자등록증 미첨부 등 정보누락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본 사업 신청자에게 있습니다.

 

◦ 본 사업을 신규 지원하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하는 ‘소상공인확인서’가 필수입니다.

 

- 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이 사업신청 일자보다

이후여야 합니다.

 

- 예시처럼 ‘소기업(소상공인)’ 문구가 있어야

소상공인확인서로 인정됩니다.

 

 

-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사이트

https://sminfo.mss.go.kr/cm/sv/CSV001R0.do

□ 문의처

 

◦ 사업신청 및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문의

: 중소기업통합콜센터(☏ 1357)

 

◦ O2O 플랫폼 가맹 및 지원 내용 문의

 

- SK플래닛(OK캐시백, 시럽 월렛) 고객센터(☏ 02-6119-0114)

 

- 우아한형제들(배달의 민족) 고객센터(☏ 1600-0987(유료)),

(☏ 080-849-0987(무료))

 

- 당근마켓 고객센터: 어플리케이션 내 고객센터 기능 이용

 

- 주식회사 케이티(케이딜) 고객센터(☏ 1522-2856(유료))

* 이메일 문의 : cs@kdeal.co.kr

반응형